1 | [구두논문발표] 피지컬컴퓨팅를 활용한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- 심장박동 탐구를 중심으로 | 임성우 | 2021-12-08 |
2 | [구두논문발표] 창의 과정과 산물의 관계에서 창의 성향과 환경의 매개 효과 분석 -초등과학 생명 영역을 중심으로-  | 김민주 | 2021-12-12 |
3 | [구두논문발표]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학생 참여형 과학 수업의 효과 | 이상우 | 2021-12-14 |
4 | [구두논문발표] 중학생의 생태계에 관한 설명 구성 활동 설계에서 나타난 인식론적 자원 및 교수 지원 방안 탐색 | 하희수 | 2021-12-14 |
5 | [구두논문발표] 초상화적 연구를 통한 두 청년 과학자의 과학적 창의성 발현 노력과 과학자로서의 성장 탐색 | 박은주 | 2021-12-20 |
6 | [구두논문발표] 인공지능 기반 도구를 활용한 미세먼지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| 소금현 | 2021-12-20 |
7 | [구두논문발표] 미세먼지에 관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| 소금현 | 2021-12-20 |
8 | [구두논문발표] 예비 초등교사의 생물다양성 교육에 대한 인식 탐색: 과거의 경험, 현재의 인식, 미래의 실행 의지를 중심으로  | 이민주 | 2021-12-20 |
11 | [포스터논문발표] 중학교 과학 온라인 수업 설계의 주안점 및 테크놀로지 활용 현황  | 동효관 | 2021-12-21 |
12 | [포스터논문발표] 온라인 과학 교수 설계를 위한 예시 자료의 개발  | 동효관 | 2021-12-21 |
13 | [포스터논문발표] 예비 초등교사와 현직 초등교사의 생물다양성 교육 실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비교 분석: 확장된 계획 행동 이..  | 김흥태 | 2021-12-22 |
14 | [구두논문발표] 초등학생의 자연 경험과 자연 연결, 과학 학습 참여의 관계 분석 | 주은정 | 2021-12-22 |
15 | [구두논문발표] 자연 연결과 참과학(authentic science) 추구의 측면에서 자연기반학습(nature based l.. | 주은정 | 2021-12-22 |
16 | [포스터논문발표] 중학교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운영 실태 및 요구 조사  | 김유향 | 2021-12-22 |
17 | [포스터논문발표] 스마트 팜에서 미량비료(다살려)의 해충방제 효과에 관한 연구  | 이정민 | 2021-12-22 |
18 | [구두논문발표]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컴퓨터 기반 평가로의 전환 | 김유향 | 2021-12-22 |
19 | [구두논문발표] 학생의 개념적·인식적 불확실성을 기반으로 한 자연현상에 대한 의미 구성 과정 고안을 위한 교수 전략 탐색 | 하희수 | 2021-12-22 |
20 | [포스터논문발표] 생명윤리에 관한 SSI 프로그램 개발- 인간대상 연구를 중심으로  | 이준석 | 2021-12-22 |
21 | [구두논문발표] 초등 식물 학습에서 자연 기반 학습(Nature-based learning)의 효과 | 주은정 | 2021-12-22 |
22 | [구두논문발표] 맥락중심설계를 적용한 초등 과학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| 정숙진 | 2021-12-22 |
23 | [구두논문발표] PISA 2018 과학 영역 인지적 성취 특성과 교육과정 상 인식론적 지식 함양 교육 분석 | 이신영 | 2021-12-23 |
24 | [포스터논문발표]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와 PISA의 과학 영역 평가 비교 연구  | 이신영 | 2021-12-23 |
25 | [구두논문발표] 남북한 초등 생명과학 내용 및 북한 소학교 3, 5학년 생명과학 단원 분석  | 신원섭 | 2021-12-24 |
26 | [포스터논문발표] 초등과학 ‘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’ 단원의 비주얼씽킹과 영상 만들기 프로그램 적용 효과  | 홍승호 | 2021-12-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