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5 | [구두논문발표] 일반계 고등학교의 STEAM R&E 활성화 방안 탐색 | 심재호 | 2021-12-31 |
44 | [구두논문발표] 자연 및 생물에 대한 경험과 태도가 정서에 미치는 영향: 청년층과 노년층 비교를 통해 | 김흥태 | 2021-12-31 |
43 | [구두논문발표] 중학교 과학과 생명 영역의 교육용 게임 개발; ‘자극과 반응’ 단원을 중심으로 | 이지현 | 2021-12-31 |
42 | [구두논문발표] 감수분열 관찰 탐구활동에 관한 인식 및 수행 개선 방안 연구 | 안주현 | 2021-12-30 |
41 | [구두논문발표] 교육과정에 나타난 생명의 연속성 내용 요소 변화 분석 및 범주화 | 안주현 | 2021-12-30 |
40 | [포스터논문발표] 학생과 교사를 위한 전국 과학교육 지원 프로그램 운영 현황 분석  | 한화정 | 2021-12-30 |
39 | [포스터논문발표] 초등학생들의 질병 예방과 치료에 대한 인식  | 홍준의 | 2021-12-30 |
38 | [구두논문발표] 학생이 선호하는 과학 교과서 삽화는 어떤 것일까? - 중학교 과학 ‘생식과 유전’을 중심으로 - | 심재호 | 2021-12-30 |
37 | [구두논문발표] 교과서 삽화를 어떤 관점에서 분석하고 평가해야 할까? - 중학교 과학의 동물과 에너지, 식물과 에너지를 중심.. | 심재호 | 2021-12-30 |
36 | [구두논문발표] 코로나 팬더믹 이후 인간의 진화에 대한 인식의 변화 | 박지영 | 2021-12-30 |
35 | [구두논문발표] 일반계 고등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유전자 재조합 실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| 서햇살 | 2021-12-30 |
34 | [구두논문발표] 전공집단에 따른 잠재적 대전제의 위험성: 예비과학교사들의 인종개념의 생물학적 실재성 논증사례를 중심으로  | 이준기 | 2021-12-30 |
33 | [구두논문발표] 멘토링을 활용한 과학과제 연구 수업에서의 예비생물교사의 자기효능감 분석 | 최재혁 | 2021-12-30 |
32 | [구두논문발표]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생명과학Ⅰ 수업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; 신경계와 염색체의 구조를 중심으로 | 박주하 | 2021-12-30 |
31 | [구두논문발표] TIMSS 2019 초 4의 생명과학과 2015 개정 초등 생명과학 내용 분석  | 신원섭 | 2021-12-30 |
30 | [구두논문발표] 초등 예비교사의 유전현상에 대한 이해 : 우성과 열성 개념을 중심으로  | 박형용 | 2021-12-30 |
29 | [구두논문발표] 과학영재원 재학생의 과학적 추론 능력에 대한 탐색 연구 | 하민수 | 2021-12-27 |
28 | [구두논문발표] 스마트 팜을 활용한 융합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| 민재식 | 2021-12-27 |
27 | [포스터논문발표] 예비 초등교사의 융합 수업 시연 준비 단계와 반성 단계에서 나타난 TPACK의 변화 양상  | 홍승호 | 2021-12-26 |
26 | [포스터논문발표] 초등과학 ‘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’ 단원의 비주얼씽킹과 영상 만들기 프로그램 적용 효과  | 홍승호 | 2021-12-26 |
25 | [구두논문발표] 남북한 초등 생명과학 내용 및 북한 소학교 3, 5학년 생명과학 단원 분석  | 신원섭 | 2021-12-24 |
24 | [포스터논문발표]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와 PISA의 과학 영역 평가 비교 연구  | 이신영 | 2021-12-23 |
23 | [구두논문발표] PISA 2018 과학 영역 인지적 성취 특성과 교육과정 상 인식론적 지식 함양 교육 분석 | 이신영 | 2021-12-23 |
22 | [구두논문발표] 맥락중심설계를 적용한 초등 과학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| 정숙진 | 2021-12-22 |